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바다

2021년은 신축년 하얀 소의 해

2021년은 축년 하얀 소의 해



가을이 깊어가고 있어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다 보니 팬더믹 상황에 처하게 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독감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을 위해 백신 주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예방으로 건강한 겨울을 보냈으면 합니다.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2021년은 신축년이라 합니다. 신축년은 흰색 소를 의미하는 하얀 소의 해라고 부른답니다. 

소는 사람이 집에서 기르는 짐승으로 사람을 위해 일도 하고 고기도 먹게 해주고 있는 듬직한 동물 중 하나 인데요. 

소띠의 특성은 누구에게나 신뢰감을 주어 아주 편안한 인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고, 항상 끈기 있고, 묵묵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정이 많고 화를 잘 내지는 않지만 한번 화가 나면 아무도 말리기 힘들 정도로 승부욕이 강하다고 하네요.

소띠의 성격은 일을 하는데 빠르게 움직이기도 하지만 자신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죽어도 하지 않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021년은 신축년으로 하얀 소의 해로 이름을 정하게 되는 것은 바로 10 간과 12 지에 따라 정해지는데요. 

10 간은 - 갑(甲) 을(乙) 병(丙) 정(丁) 무(茂) 기(己) 경(庚) 신(辛) 임(壬) 계(癸)으로 되어있습니다. 

12지는 자(子) 축(丑) 인(寅) 묘(卯) 진(辰) 사(巳) 오(午) 미(未) 신(申) 유(酉) 술(戌) 해(亥)로 되어 있습니다. 

색은 갑(甲) 을(乙)은 청색, 병(丙) 정(丁)은 적색, 무(戊) 기(己)는 황색, 경(庚) 신(辛)은 백색, 임(壬) 계(癸)는 흑색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동물은 자(子)- 쥐, 축(丑)- 소, 인(寅)- 호랑이, 묘(卯)- 토끼, 진(辰)-용, 사(巳)- 뱀, 오(午)- 말, 미(未)- 양, 신(申)- 원숭이, 유(酉)- 닭, 술(戌)-개, 해(亥)- 돼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10 간의 '신'과 12 지의 '축'을 합쳐 '신축년(辛丑年)' 이 되는 것입니다. 

소띠의 해는 여유와 평화의 해로 성질이 유순하고 참을성이 많아 땅속에서 씨앗이 싹터 봄을 기다리는 모양과 비슷하다고 하네요. 전통적으로 흰 소는 신성한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신축년의 의미를 한층 더 깊게 만들어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1년은 신축년 하얀 소의 해로 심우도의 의미를 생각해 보게 하는데요. 진정한 진리를 찾고자 하는 사람은 진리를 발견하여 삶의 변화와 깨달음에 이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심우도에도 보면 한 목동이 소를 발견하여 소를 길들이며 꼴(진리의 말씀)을 먹으면서 머리부터 시작하여 하얀 소로 바뀌어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 

진리의 말씀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www.eduzion.org/ref/121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