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갈치아줌마의 여행스토리

닭갈비와 막국수로 유명한 춘천에 가면 소양강 스카이워크를 걸어보자

자동차로 3시간 달려 도착한 춘천♡
춘천 하면 닭갈비와 막국수가 생각나는 도시에요.
맛집 투어도 할 겸 찾은 춘천에서 소양강 스카이워크를 찾았어요.

'A'가 같이 걸어 줄 것 같지 않나요? 든든해요^^

소양강 스카이워크 맞은편엔 공영주차장과 임시주차장이 여러 군데 있어요. 주차 걱정하지 마시고 오세요~~

저 멀리 스카이를 걷고 있는 사람들이 보여요. 꽤 길어 보이죠~~빨리 가 보고 싶네요^^

걷기 전에 입구에 있는 화장실도 다녀왔어요. 긴장되잖아요ㅋㅋ

오늘 날씨는 나름 맑은 하늘에 미세먼지 조금 있었고, 바람이 많이 불었어요. 강풍주의보가 발령될 때에는 휴장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추운 겨울이지만 소양강 스카이워크를 찾는 사람이 많아요.

여기도 '사랑의 자물쇠'가 있네요. 대부분 연인들의 사랑 언약인데 10주년 기념글도 있고, 새해 소망도 눈에 띄네요. 글 중에는 '사랑해'라는 단어가 가장 많이 보여요. 저도 남산타워에서 자물쇠를 걸어 본 적이 있는데 이니셜로 하길 잘 했다 싶네요 ㅋㅋㅋ

프랑스 파리 센강 퐁데자르 다리의 명물인 '사랑의 자물쇠'가 안전상 이유로 철거된 일도 있었는데 이곳은 아직 아기자기해서 철거 위험은 없겠어요.

'깨져도 안전합니다' 이게 뭘까요? 소양강 스카이워크에 사용된 유리판인가 봅니다. 얼마나 두꺼운 판으로 되어 있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도 있고 혹여 깨지더라도 부서지지 않아서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누구나 올라가 볼 수 있어요. 겁이 많은 아이들도 여기에서 유리에 적응한 후 함께 걸어도 좋을 것 같아요. 

매점과 커피 하는 곳이 있고, 저 멀리 표를 살 수 있는 매표소가 보여요.

곳곳에 포토존이 아기자기하게 있어요. 재미있는 포즈를 취하고 찍어보세요. 아름다운 추억 한 장이 생기겠죠!!

입장료는 일괄 1인 2,000원이네요. 초등학생부터는 요금을 내야 해요. 그런데 입장료를 내는 전액만큼 춘천지역에서 쓸 수 있는 상품권(현찰로 사용 가능)으로 다시 돌려준다니 이게 무슨 말일까요? 표를 사 볼게요.

짜잔~~~입장료는 따로 주시고, 금액만큼 춘천사랑상품권을 주시네요. 기분이 정말 좋아요. 이런 생각을 누가 하신 거죠? 아주 칭찬해 ^^

춘천사랑상품권 사용범위 읽어보시고 유용하게 이용해 보세요^^ 춘천의 자랑 닭갈비와 막국수도 먹을 수 있어요.

소양강 스카이워크 이용 준수 사항도 꼼꼼히 읽어봅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를 이용하려면 덧신을 신어야 해요. 하이힐은 출입 금지입니다^^ 겨울이라 운동화를 신고 와서 다행이에요.

어린이 덧신도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음식물과 음료 반입도 안되니 드시던 음료는 이곳에 잠시 보관해 두세요.

덧신이 남녀 공용이라 엄청 커요. 그래도 이쁘네요.

지하철에서 자주 보던 것을 이곳에서 보네요. 이제 입장해 볼게요.

시원하게 유리가 깔려있어요. 가장자리 유리 판은 불투명이고 가운데 유리 판만 아래가 보여요. 무서워하는 분들을 위한 배려 같아요.

오리배 타는 분들도 많이 보이네요.

우와~~~ 이곳에도 있을 줄이야. 틈만 있다면 동전을 던지거나 올려놓기를 좋아하네요. 굳이 왜 스카이워크까지라고 생각이 들 정도에요. 카드와 명함까지 종류도 다양해졌어요 ㅋㅋ

물고기 상이 바로 보이는 끝자락에 도착했어요. 흔들림이 적고, 안전하게 잘 만들어 놓으신 것 같아 저도 편하게 구경하고 있어요.

소양강 스카이워크 아래로 오리배들이 다니고 다들 사진으로 남기느라 바쁘네요.

물고기 조형물이에요. 뒤편으로 춘천의 모습도 보이죠.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소양강 스카이워크를 나왔어요. 사실 조금 무서워서 오랫동안은 못 있겠더라구요.ㅋㅋㅋ

춘천사랑상품권으로 뭘 하면 좋을까요?

매점에서 라면을 먹을까 커피를 마실까 고민하다 찐빵을 사랑하는 남편을 위해 찐빵 3개와 교환했어요. 춘천 주민이 직접 만드신 찐빵이라고 하셨던 것 같아요. 옥수수와 쑥으로 만든 찐빵이 있더라구요. 추운 날씨에 호호 불어가며 먹으니 꿀맛이었어요. 찐빵 한 개에 2천 원이에요.

오늘도 재미있는 추억 쌓고 갑니다. 소양강 처녀상이 배웅해 주네요.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
성경 말씀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http://eduzion.org/ref/68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