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갈치 아줌마가 찾아간 맛집

광고로 핫한 명륜사진사갈비 돼지갈비 맛있게 먹는법

광고로 핫한 명륜사진사갈비 돼지갈비 맛있게 먹는법

출퇴근하는데 라디오를 계속 듣습니다. 요즘 아침마다 자주 듣는 라디오 프로그램은 '김영철의 파워FM' 인데요, 그중 좋아하는 프로는 '타일러의 미국식 영어' 요 시간이 가장 기다려진답니다. 우리가 궁금했던 영어를 한 번씩 해주거든요.

라디오를 듣다 보면 꽉 막힌 출근길도 재미있게 해주니 라디오는 우리에게 정말 좋은 친구가 되어 주네요.
라디오를 듣다 보면 여러 광고가 나오는데 보이지 않는 광고이다 보니 재미있는 노랫말로 많이 하죠.
그중 요즘 광고로 귀에 익숙한 명륜진사갈비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라디오 광고뿐만 아니라 TV 광고에서도 자주 보게 되는데요.
명륜진사갈비 광고 듣고 가보고 싶은 마음에 들어 찾아간 명륜진사갈비집.
돼지갈비가 무한리필이라 잘 먹는 친구들과 함께 갔어요.

소갈비살, 돼지껍데기 메뉴들도 보이네요. 하지만 우리는 지조 있게 돼지갈비를 주문했습니다.
돼지갈비가 맛있으니까요!!! 맥주한잔이 2900원 !!

돼지껍데기 외에는 원산지가 모두 우리나라가 아니네요.
아 공기밥은 국내산 이래 봬도 공기밥 맛집이에요.
고기 굽는 동안 밥 한 그릇 뚝딱해도 모를 만큼 공기밥 맛집이네요.

월요일 저녁 8시에 갔는데도 사람이 벌써 만원이네요. 다들 핫한 소문 듣고 오셨나? 테이블마다 꽉 차서 잠시 대기 시간이 있었어요. 저희가 인원이 많아서 2-3 테이블을 써야 했거든요.
기다리다 보니 많은 사람이 가족 단위로도 오네요. 가끔 가족들과 고기 한판 구워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죠.

돼지갈비 맛있게 먹는 법
1. 쎈불에 빨리 익히고 심하지 않을 정도로 살짝 태워서 먹는다.
이게 아주 어려운 작업이죠. 불이 가운데로 몰려있기 때문에 가운데 가장 뜨거운 거 아시죠.
고기의 비계 부분을 바깥쪽에 넣으시고 하시면 덜 타는데 집게 잡은 사람은 손이 쉴 틈이 없겠죠

돼지갈비 맛있게 먹는 법
2. 새카맣게 탄 부분을 가위로 잘라낸다.탄 부분이 암에 좋다죠, ㅋㅋ
암에 안 걸리려면 탄 부분은 가위로 잘 잘라내 주고 드세요. 탄 부위는 암이 좋아하니까요.

돼지갈비 맛있게 먹는 법
3. 불판을 자주 갈지 않는다.
식은 불판에 두 번 구우면 고기가 맛이 없다.
불 조절이 잘 안되기 때문에 판을 자주 태우는데 너무 자주 갈면 안 된다고 하네요.
식은 불판을 달군 후에 고기를 얹어주는 게 아니라 불판을 갈면서 먼저 있던 고기를 그냥 옮기니까요,,
이 말은 알바생들이 좋아하겠네요. 불판을 자주 갈지 않는다.

돼지갈비 맛있게 먹는법
4. 고기를 자를때 지방과 살고기를 반만 섞어서 세로로 자른다.
지방과 살고기를 같이 먹어야 맛있다죠.
하지만 전 살고기만 좋아해서 확실하게 반으로 자르고 살고기부분만 먹게되네요. 

인원이 많고 고기는 잘 안 익고 아차 하면 타버리고 하니 집게 집은 저는 계속 뒤집기 신공.
그러다 문득 고기 굽는 방법을 터득한 듯 익숙하게 구워지네요.
이런 바로 알바생으로 써도 되듯 한 포스를 찾아내다니. 신기하네요.

무한리필이라는 점에서 고기를 무한으로 갖다 굽는데, 굽는 시간이 있어서 그런지 천천히 먹게 되니 배가 점점 불러오네요. 분명 다른 때보다 양이 많지 않은데 말이죠. 절로 절제가 되는 곳이네요.
분명 밥맛이 좋아서 더 많이 먹으려 했으나 우리에겐 후식 냉면이 있으니 잠시 잠깐 한구석에 자리를 만들어 놔야죠.

고기에 후식 냉면은 비빔이죠. 비빔면과 갈비를 함께 먹으면 그처럼 맛있는 게 없죠.
하지만 옆에 친구는 물냉면이 최고랍니다. 역시 각자의 취향이 다르다 보니 다행인건 물냉면과 비냉이 함께 존재한다는 거죠. 물냉만 팔았다면 어쩔 뻔했어요.

고기 먹느라 위 설명을 못 볼까 봐 화장실에 붙어 있네요. 꿀 아이디어.
명륜진사갈비는 목 전지 중에 제일 비싸고 질 좋은 고기를 사용한다고 하니 믿고 먹을 만하겠죠.
제가 다년 온 곳은 용문동에 위치한 명륜진사갈비 인데요. 2층에 자리하고 있어 크고 넓네요.

맛있는 돼지갈비 실컷 먹을 수 있는 곳에 친구들과 함께 회식하러 와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좋은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이라 좋은 것 같아요.

겨울이 길게만 느껴지는 이 때 고기 한판 어떠세요?
회식과 가족목임에 맛있는 돼지갈비 드시고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
성경 말씀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eduzion.org/ref/29142